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갤럭시 폰트 추천 YD파도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봉봉구입니다. 여러분들은 핸드폰을 사용할 때 주로 어떤 폰트를 사용하시나요? 저의 경우 깔끔한 고딕체나 명조체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하지만 가끔은 귀여운 느낌의 손글씨 같은 폰트나 개성있는 폰트도 쓰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갤럭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YD파도타기를 준비해 봤습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감성이 가득한 YD파도타기 폰트를 소개할게요. 그 때 그 시절의 감성이 생각나는 레트로 폰트인데요. 아기자기한 느낌이 낭낭해요. 그리고 폰트를 종종 모으는 사람으로서 픽셀 느낌이 나는 YD파도타기를 놓칠 수 없더라고요.


YD파도타기 적용 화면 미리보기



 


폰트 하나로 핸드폰의 분위기가 확 바뀌었죠?
YD파도타기는 또박또박 적힌 고딕보다 자유로운 느낌이 나는 폰트입니다.
또한 비트맵 느낌의 폰트이지만 벡터 기술을 사용해 만들어서 특수문자, 기호, 다른 나라 언어 등 총 11172자의 글자를 제공해 폰트가 깨지는 일 없이 광범위하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해요.
처음부터 핸드폰에 사용될 것으로 염두에 두고 만든 폰트라 핸드폰 폰트에 최적화가 되어있죠.



좋아하는 노래 가사도 다른 감성으로 즐기는 것이 가능해요.




폰트를 구매할 때 하나 중요하게 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영어 O와 한글 ㅇ이 잘 구분가는지 입니다.



순서대로 대문자 O, 소문자 o, 한글 ㅇ, 숫자 0 입니다.
소문자 o는 타원형이고 한글 이응은 동글동글해서 헷갈릴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총점 ★★★★☆



도트 느낌이 나는 폰트는 처음이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도 고딕과 명조 계열만 사용하다가 YD파도타기를 적용하니 눈이 익숙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적응하고 나면 독특하고 통통 튀는 매력이 있는 폰트입니다.


728x90
반응형